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최근에 건강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공복혈당장애의심 판정을 받았습니다
크흡 😭
그래서 야채를 좀 많이 먹기 위해 노력하려고 합니다.
물론 운동도 꾸준히 해야겠지만요.
이번에는 점심으로 간단히 먹기 위해

버섯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버섯 샐러드 재료

양상추
샐러드 야채
새송이 버섯
양송이버섯

오리엔탈 소스

간장
설탕
식초
참기름
다진 마늘
깨소금

할루미 치즈 -선택



01

양상추와 샐러드 야채를 적당량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빼주세요.
둘 중 하나만 사용하셔도 됩니다.


02

새송이 버섯 두 개를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주세요.

*버섯이 자랄 때 깨끗한 환경인건 맞지만
유통과정에서의 오염 때문에 꼭 씻어 먹으라고 해요.
버섯을 씻으면 영양분이 빠져나가는 건 확실히 모르겠네요.


03

새송이 버섯을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저는 모양을 내기 위해 칼집을 넣었어요.

 


04

양송이버섯도 두 개 씻어서 썰어주었어요.


05

오리엔탈 드레싱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식초 1큰술
참기름 1/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깨소금을 넣어 모두 섞어주세요.


06

버섯은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07

접시에 야채와 버섯을 올려줍니다.

*저는 할루미 치즈도 작게 구워 집어넣었는데
없으면 안 넣으셔도 됩니다.


만들어둔 오리엔탈 드레싱도 뿌려주세요.


버섯을 좋아하는 일인으로서
버섯의 풍미와 쫄깃함이

아주 마음에 드는 샐러드입니다.
오리엔탈 드레싱과도 아주 잘 어울려요.


포만감이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버섯샐러드도 먹다 보니 배부르더라고요.

건강, 맛, 포만감까지 다 챙긴 버섯 샐러드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구운 야채 닭가슴살 샐러드 만들기 촉촉한 닭가슴살 샐러드

오늘의 요리 오늘은 제가 가끔 만들어 먹는 발사믹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구운 야채와 함께 샐러드로 만들어 보았어요. 쭈야공님의 촉촉한 닭가슴살 굽기까지 더해지니 퍽퍽함 하나도 없고 너무

arimarim.tistory.com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야채 볶음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편이랑 다이어트하기로 말이 나오면 꼭 이거 한번씩은 만들어 먹는데요 굉장히 간단한데 맛도 좋아요 고기 킬러에 어린이 입맛인 남편이지만 이 야채볶음은 항상 잘 먹더라고요

arimarim.tistory.com

 

 

영양 만점 병아리콩 샐러드 만들기

오늘의 요리 병아리 콩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기도 하고 밥에 넣어 먹기도 하고 후무스로 만들어서 빵에 발라 먹기도 하다가 한동안 안 먹고 있었는데 요새 자주 봤던 유튜브 채널 준 티비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