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배추로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요리 중 하나인

배추말이 쌈밥을 만들었어요.

다이어트 레시피들로 유명한

디디미니님의 레시피를 응용해서

만들어 보았네요.

 


배추말이 롤 재료

 

배추

참치

양파

청양고추

고추장

다진마늘

간장


 

01

 

알배추는 큰 잎이면 3~4장

배추사이즈가 작으면

4~5장 준비해 깨끗이 씻어 주세요.

 

 

02

 

끓는 물에 배추를 데치거나

뚜껑 덮고

전자레인지에

상태 봐가면서 배추를 돌려주세요.

 

 

03

 

대략 5분 정도 돌리고

한 김 식혀 주었어요.

식으면 물기를 짜주세요.

 

 

04

 

청양고추 취향껏

양파 1/4개를 챱챱 썰어 주세요.

 

 

05

 

중간크기 캔 참치 하나를 준비해

수저로 눌러가며 기름기를 최대한 빼주세요.

 

 

06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참치

양파

청양고추

다진마늘 1/2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1/2큰술을 넣고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07

 

배추말이 쌈밥으로는

두 번 정도 먹을 양이라

고추참치를 반으로 나눈 후

반은 통에 담고 반만 남겨주었어요.

 

 

08

 

밥 한 주걱을 넣고 같이 볶아 주세요.

 

 

09

 

데쳐놓은 배추를

조금씩 겹쳐 펼쳐주세요.

 

 

10

 

김과 고추참치 볶음밥을 깔아 줍니다.

 

*배추 크기가 작아서

김을 조금 잘라서 사용했어요.

 

 

11

 

돌돌 말아

잘 드는 칼로 썰어 주세요.

 

 

현미밥을 사용했으면

다이어트 용으로 더 좋았겠지만

집에 일반 쌀밥뿐이라

일반 밥으로 만들어서 좀 아쉽네요.

 

 

맛은 아주 훌륭합니다.

배추에 김도 한 장 들어가는 게

맛을 더욱 풍성하게 해 줘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밥만 곤약밥이나

현미밥으로 바꿔서

회사 도시락으로 싸다녀도

너무 괜찮을 것 같네요.

 

 

 

 

 

 

 

다이어트에 좋은 배추쌈 만들기 두부참치배추롤 배추말이 알배추쌈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요리로 두부참치배추롤을 만들어 보았어요. 양념장까지 만들어 함께 먹으면 다이어트 요리지만 심심하지 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 두부참치 배추

arimarim.tistory.com

 

 

배추천 만들기 밀가루 반죽 No 계란물로 부쳐내는 배추천 레시피

오늘의 요리 언니가 김장하고 남은 배추를 가져다주었길래 배추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김대석 셰프님의 레시피로 밀가루 반죽이 아닌 계란물로 부쳐 보았답니다. 배추전 재료 알배추 소금 밀가

arimarim.tistory.com

 

 

참치캔 요리 참치쌈장, 고추참치 만들기

오늘의 요리 참치캔으로 직접 만든 고추 참치! 예전에는 종종 해 먹었던 요리인데 남편이랑 결혼 하고는 한 번도 안 해 먹었네요 남편이 요새 다양한 반찬을 나름 잘 먹어서 (성에는 안차지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