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다짐육 불고기를 만들어

소보로 덮밥을 만들어 먹고

냉파 요리로

불고기 김밥도 만들어 먹었어요.

구매한 다짐육으로 두 가지 요리를 했네요 :)


불고기 김밥 재료

 

다짐육

설탕

맛술

간장

다진마늘

생강가루

후추

다진대파

 

참기름

소금

통깨

계란

당근

단무지

우엉

맛살

시금치


 

01

 

다짐육은 돼지고기와

소고기가 섞인 걸로 500g 사용했어요.

 

설탕 3스푼

맛술 2스푼

간장 4스푼

다진마늘 1스푼

생강가루 약간

후추 톡톡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소보로 덮밥으로 사용하고 남은 나머지는

하루 재워 다음날 불고기 김밥에 사용했어요.

 

 

02

 

김밥에 들어갈 재료이기 때문에

수분기가 날아가도록

잘 볶아 주세요.

 

 

03

 

계란 3~4개를 풀어

소금을 약간 넣고

지단을 부치거나

계란말이로 만들어 주세요.

 

저는 계란말이로 만들려다

타이밍을 놓쳐

조금 두꺼운 지단이 돼버렸어요ㅎㅎ

 

 

04

 

당근은 1개를 채 썰어

소금 약간 넣고 볶아 주었어요.

 

 

05

 

김밥에 들어갈 햄도 구워 주고요.

 

 

07

 

크래미는 반으로 잘라 준비했어요.

 

 

08

 

우엉과 단무지도 준비했고요.

시금치는 무쳐 놓은 게 있어서

김밥 한 줄에만 넣었어요.

 

 

09

 

김의 거친면이 위쪽으로 오도록 둔 상태에서

 

 

10

 

소금, 참기름, 통깨 넣고

짭조름하게 비빈 밥을 깔아 주세요.

 

당근을 올리고

당근 양 옆으로

단무지

우엉

햄을 먼저 올려 주었어요.

 

 

11

 

시금치와 맛살

 

 

12

 

불고기도 올린 후

타이트하게 말아 주세요.

 

 

13

 

김밥 한 줄은 시금치가 없어서

나머지 재료만 넣고 말아 주었어요.

 

 

14

 

더 맛있으라고

김에 참기름도 바르고

통깨도 뿌린 후

 김이 완전히 잘 붙었을 때

썰어 주었어요.

 

 

달짝지근한

다짐육 불고기가 들어가

더 맛있는 김밥이에요.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는 다짐육으로

맛이 보장된

불고기 김밥도 만들어 보세요 :)

 

 

 

 

 

 

 

소불고기 김밥 예쁘게 만들기

오늘의 요리 이유는 모르겠지만 결혼하고 일 년에 한 번씩은 남편 도시락으로 소불고기 김밥을 만들어 줬어요. 남편 어학원 다닐 때는 소불고기 김밥 싸가면 어학원 친구들 한테 인기 폭발!! ㅎ

arimarim.tistory.com

 

 

소보로 덮밥 만들기 다짐육 불고기 레시피 다짐육 요리

오늘의 요리 오늘은 다짐육을 이용해 불고기를 만들고 다짐육 불고기를 이용해 소보로 덮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쉽고 간단하고 맛까지 좋은 다짐육 요리 시작해 볼게요. 소보로 덮밥 재료 다짐

arimarim.tistory.com

 

 

김밥 종류 24가지 다양한 김밥 레시피 모음 김밥 맛있게 싸는 법

지난번 샌드위치 레시피와 떡볶이 레시피 모음에 이은 김밥 레시피 모음입니다. 이렇게 모아놓으면 뿌듯하기도 하고, 여러 가지 김밥 레시피를 찾는 분들께도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며 열심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