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한참 전에 유행했던 접는 김밥을

저는 이제야 만들어 먹어 보았어요.

제일 기본으로

햄과 볶은 김치, 계란 프라이를 넣어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네요.


접는 김밥 재료

 

스팸

계란

김치

참기름

통깨

소금


 

01

 

스팸 두 개를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적당한 두께로 썰어 주세요.

 

 

02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앞뒤로 노릇 노릇 구워 주세요.

 

 

03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계란 1개를

동그랗게 프라이 해줍니다.

 

 

04

 

김치를 약간만 쫑쫑 썰어

설탕을 조금 넣고 볶아 주세요.

 

 

05

 

다 볶은 김치에

참기름 약간과

통깨를 조금 넣어 주세요.

 

 

06

 

김은 거친면이 위로 오도록 두고

가운데 1/2 정도 지점까지만

가위로 썰어 주세요.

 

 

07

 

밥 비비는 사진을 깜빡했는데

반공기 정도를

소금 약간, 참기름, 통깨 넣고

비벼 주었어요.

 

밥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오른쪽에 깔아 주었어요.

 

*스팸, 볶은 김치가 들어가기 때문에

소금은 아주 소량만 넣었어요.

 

 

08

 

왼쪽에는 스팸 두 개와

계란 프라이를 올려 주세요.

 

 

09

 

저는 볶은 김치를 밥 위에 올리고

접기 시작했는데

달걀 프라이 위에 올리셔도 됩니다.

 

 

10

 

차곡차곡 순서대로 접은 후

랩으로 싸서 고정한 후

썰어 주시면 좋아요.

 

 

저는 랩으로 고정하는 과정은 패스하고

바로 그냥 썰어서 

단면 사진 찍고

먹었네요 ㅎㅎ

 

 

배가 고픈 상태이기도 했지만

특히 볶은 김치가 들어가서

넘 맛있었어요.

내 취향 ♡

 

앞으로 속 재료만

바꿔가면서

자주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

 

 

 

 

 

 

 

하와이안 무스비, 스팸 무스비, 네모 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한때는 하와이안 무스비 김밥을 참 자주 만들었더랬죠. 계란, 스팸, 치즈를 넣어서 만들기도 하고 깻잎과 참치 등을 더 추가해서 만들기도 하고요. 오랜만에 작은 스팸 통이 생겨 무

arimarim.tistory.com

 

 

떡갈비 밥버거 만들기 맛있고 간단한 떡갈비 밥버거 레시피

오늘의 요리 9월 즈음에 함박스테이크 밥 버거를 만들었는데 너무 서두르다 보니 완성샷을 빼놓고 과정만 찍었더라고요... 또르르 함박스테이크는 다 먹어버려서 집에 있는 떡갈비로 떡갈비 밥

arimarim.tistory.com

 

 

치킨 마요 밥 버거 만들기 남은 치킨 요리

오늘의 요리 호주에 레드 루스터라는 치킨/햄버거 프랜차이즈가 있어요. 할랄 푸드를 파는 곳이라 한 번도 안 갔는데 남편이 저걸 40불이나 주고 시켰더라고요. 😨 사이즈가 무슨 ㅠㅠ 손바닥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