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냉장고에 남편이 사다 놓고

계속 안 먹고 있는 닭가슴살도 보이고

애매하게 남은 배추도 보이길래

오트밀까지 넣고

오트밀 배추 닭죽으로 변신시켜 보았어요.

모두 다이어트에도 좋은 재료들이라

다이어트 레시피로 추천해 봅니다.


오트밀 배추죽 재료

 

닭가슴살

배추

롤드오트 (납작귀리)

소금

식용유

통깨

국간장


 

01

 

일단 남편이 사다 놓고 안 먹는

문제의 닭가슴살 중 하나와

남은 배추 한 줌을 준비했어요.

 

 

02

 

배추도

닭가슴살도

먹기 좋게 다져 주세요.

 

 

03

 

냄비에 배추를 넣고

식용유 2/3큰술

소금 약간을 넣어

약불에서 볶아주세요.

 

 

04

 

배추가 볶아졌으면

오트밀

종이컵 한 컵분량을 넣어주세요.

 

 

05

 

물은 600ml 넣고

부족하다 싶으면

더 추가하면서 끓여 주세요.

 

 

06

 

다져놓은

닭가슴살도 넣고

 

 

07

 

국간장으로 간을 해주세요.

팔팔 끓으면

약불로 줄여

가끔씩 저어가며

오트가 잘 불도록 끓여 줍니다.

 

 

두 번 정도 먹을 양이 나와서

반은 그릇에 담았어요.

고소한 통깨도 뿌려주고요.

얼핏 보면 배추 된장국 같은 비주얼이네요 ㅎㅎ

 

 

아이 밥에 뿌려주는 야채가 보이길래

뿌렸더니 색감이 더 예뻐졌네요.

 

 

배추

오트밀

닭가슴살의 조화로

속도 편안하고

든든해서

아침대용으로

다이어트 식으로

너무 좋을 것 같은

오트밀 배추죽 레시피였습니다 :)

 

 

 

 

 

 

오트밀 매생이 새우죽 만들기 다이어트와 건강에 굿!

오늘의 요리 언니에게 배운 오트밀 요리 오트밀 매생이 새우죽을 만들어 봤어요. 한참 전에 오트밀 김치 참치죽을 만들어 먹고 매생이 새우죽도 바로 만들려고 했는데 두 달이 지나버렸네요.

arimarim.tistory.com

 

 

다이어트 요리, 오트밀 김치참치죽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언니도 저처럼 항상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ㅎㅎ 언니에게 오트밀로 닭죽처럼 끓여 먹으니 먹을만하더라고 알려줬더니 언니는 오트밀로 더 다양한 요리법을 알려주더라고요. 역

arimarim.tistory.com

 

 

야채참치죽 만들기 속이 편한 참치야채죽 끓이는 법

오늘의 요리 엄마가 속이 별로 안 좋으시다고 하셔서 집에 있는 재료들을 모아 간단히 야채 참치죽을 끓였어요. 야채 참치죽 재료 애호박 당근 양파 캔참치 참기름 밥 생수 국간장 소금 김가루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