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오늘은 초간단 요거트 파운드케이크를 만들었어요.

재료만 있다면 너무 너무 쉬운 베이킹에 속하는

요거트 파운드케이크 만들어 볼게요.


요거트 파운드케이크 재료

 

계란

설탕

식용유

요거트

중력분

베이킹파우더

소금

 

과일 잼 (선택)


 

01

 

볼에 계란 4개를 풀고

설탕 180g을 넣어 주세요.

 

*계란 왕란 사용

 

 

02

 

설탕과 계란을 잘 섞어 줍니다.

 

 

03

 

식용유 80g을 넣고 

다시 한번 잘 섞어 주세요.

 

 

04

 

그릭 요거트 250g을 넣어 주세요.

 

 

05

 

집에 잘 먹지 않는 잼이 있어서

2큰술 넣었는데

선택 사항입니다.

 

 

06

 

모든 재료를 잘 섞어 주세요.

 

 

07

 

중력분 225g

베이킹 파우더 6g

소금 한 꼬집

모두 채 쳐 넣어 주세요.

 

*박력분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08

 

다시 한번 재료를 잘 섞으면

반죽은 완성입니다.

 

 

09

 

빵 틀에 녹인 버트를 바르거나

스프레이 식용유를 뿌려 주세요.

 

반죽을 넣고

윗부분을 정리해 줍니다.

 

 

10

 

예열한 오븐에

180도 50분 구워주세요.

 

*오븐마다 시간이 다를 수 있어요.

 

 

11

 

50분 후

반죽이 묻어나지 않는지

뾰족한 걸로

찔러서 확인해 주세요.

 

 

12

 

반죽은 묻어나지 않지만

저는 색을 더 내고 싶어서

170도 10분 더 구웠어요.

 

 

망에 꺼내 잠시 식힌 후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저는 식힘 망 위에서 그대로 빵 썰다

아랫부분이 뜯어졌어요.

빵은 도마에서 써세요... ㅎㅎ

 

 

귤잼을 넣어

은은한 귤맛까지 나는

요거트 파운드 케이크 완성이에요.

 

예전에 블루베리 잼 넣고 요거트 케이크 만들었다가

시간 조절을 잘 못해서

빵이 덜 익은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빵도 잘 익고

맛도 있어서 기분 좋게 먹었네요!

 

 

 

 

 

 

바나나 브레드 만들기 촉촉한 바나나 브레드 레시피

오늘의 간식 너무 빨리 익어서 냉동해 두었던 바나나로 아이랑 함께 바나나브레드를 만들기로 했어요. 요즘은 좀 도와달라고 하면 참여한다는 기분이 드는지 웃으면서 너무 행복해하길래 함께

arimarim.tistory.com

 

 

단호박 파운드 케이크, 호박 빵 쉽게 만들기

오늘의 요리 호주 가이버 님 레시피로 단호박 파운드 케이크를 만들었어요. 같은 호주에 살고 있어서도 정감이 가지만 ㅎㅎ 뭐든 쉽게 알려주셔서 따라 만들 맛이 나요. 😆 단호박 파운드 케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