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김과 라이스페이퍼를 이용한
간단 버전 김부각을 만들어 보았어요.
튀김요리지만 식용유도 많이 쓰지 않아
만들기 더 좋은 라이스페이퍼 김부각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라이스페이퍼 김부각 재료

라이스페이퍼
마른김
소금
통깨
식용유



01

라이스페이퍼 담글 물은
너무 차갑지도 뜨겁지도 않은
온도의 물로 사용해 주세요.

물에 소금을 약간 타서 녹여주세요.


02

김을 준비하고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적신 후
크기에 맞춰 빈틈없이 붙여주세요.


03

저는 통깨와 소금을 살짝씩 뿌렸는데
통깨는 완성됐을 때 예쁘긴 하지만
가위로 자르거나 튀길 때
너무 많이 떨어져서 불편하더라고요.
통깨는 생략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04

김부각을 튀기려면
한참 건조해야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접시에 옮겨 전자레인지에
30초~ 1분 사이로 돌려주었어요.


05

모두 전자레인지에서 1차 건조 후
조금의 수분도 없도록
20분 정도 더 자연건조 해주었어요.


06

김부각을 튀기기 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07

기름을 조금 넉넉하게 넣고
중불에 예열해 주었어요.


08

기름이 충분히 예열된 후
라이스페이퍼가 아래쪽으로 가도록 놓고
튀겨주세요.


09

불을 중불에서 약불로 한 번씩 조절해 가며
또 기름양이 적기 때문에
한 번씩 뒤집어 주면서 튀겨냈어요.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을 빼고 접시에 담아주세요.


먹어보니 완전 바삭바삭하고 맛있네요 👍
간이 혹시 안 맞으면
라면스프 뿌릴까 했는데
간도 너무 잘 맞고 쵝오입니다 ㅎㅎ


갓 튀겨 바삭함이 남다른 라이스페이퍼 김부각!
아이도 너무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이제 힘든 찹쌀풀 대신
라이스페이퍼로 쉽게 맛있는 김부각을 만들어 보세요.

 

 

 

 

 

 

 

김자반 만들기 파래 돌자반 만드는 법 반찬으로 좋은 김자반 볶음

오늘의 요리 아버지께서 파래 돌자반 큰 거 2 봉지를 사다 놓으셨더라고요. 아이가 김을 좋아하니 김자반을 만들어 주면 좋겠다 싶어 반찬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김자반 재료 파래 돌자반 식용

arimarim.tistory.com

 

 

초간단 김볶음 김자반 김가루 만들기

오늘의 요리 생김이 몸에 좋다고 해서 묶음으로 사다가 가끔은 생으로 밥에 싸 먹고 가끔은 구워서 밥에 싸 먹고 있는데 우리 가족한테 김 묶음 양이 좀 많기는 해요. 😢 그래서 김가루로도 많

arimarim.tistory.com

 

 

김무침 만들기 김무침 양념장 묵은김요리 간단한 반찬 레시피

오늘의 요리 가끔씩 엄마가 김으로 김무침을 만들어 주셨는데 저는 어쩌다 보니 이번에 처음으로 김무침을 만들어 보았어요. 한식 만들 때 즐겨보는 김대석 셰프님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