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집에 마침 다 재료가 있는 것들로
류수영 님이 꿀새우 피자 레시피를 소개했길래
바로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또띠아 피자라 재료만 있다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꿀새우 피자 재료
 
냉동새우
또띠아
버터
다진마늘
피자치즈
방울토마토


 

01
 
새우는 자숙새우가 아닌 걸로
가장 큰 사이즈 6마리 준비해 주세요.
 
*저도 마침 냉동실에
큰 새우 딱 6마리가 남아있었어요ㅎㅎ
 

 

02
 
새우는 등 부분에
칼집을 내주세요.
 

 

03
 
방울토마토도 사용할 만큼
씻어 주세요.
 
*저는 10개 정도 사용했어요.
 

 

04
 
버터 40g
다진마늘 0.5큰술을 넣고
중불에서 볶다
마늘에 갈색빛이 돌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주세요.
 

 

05
 
새우를 넣고
새우가 익을 때까지
약불에서 5분간 익혀 주세요.
 
*마늘이 갈색으로 익는 게 중요해요.
 

 

06
 
새우와 기름을 그릇에 덜어 주세요.
 

 
07
 
또띠아는 큰 사이즈로 준비한 후
프라이 팬을 닦아 주세요.
그대로 약불에서 구워줍니다.
 
*손이 꼭 닭발 같네요 ㅎㅎ
 

 

08
 
마늘 버터기름에 맛있게 구워진
또띠아를 뒤집은 후
피자 치즈를 듬뿍 올려주세요.
 
도우 끝에 2cm 빈 공간을 남겨주세요.
 

 

09
 
토마토 소스 대신에
피자치즈 위에
토마토를 가위로 썰어
듬뿍 썰어 올려 주세요.
 

 

10
 
고운 소금 2꼬집을 뿌려줍니다.
 

 

11
 
뚜껑 닫고 약불에 3분간 익혀 주세요.
 

 

12
 
새우를 올리고
마늘버터 기름을 뿌려
풍미를 높여 주세요.
 

 

13
 
다시 뚜껑 닫고 1~2분 기다려 줍니다.
 

 

14

 

접시로 옮겨

꿀을 취향껏 뿌려주세요.

 

 

피자칼로 먹기 좋게 썰어 줍니다.

 

 

한입 먹어보니 정말 맛있네요.

저도 가끔씩 또띠아 피자를 만들어 먹기는 했지만

이 꿀새우 피자 레시피는

또띠아로 만든 게 아니라

일반 피자가게에서 판매하는

씬 피자 같아요.

 

류수영 님이 아빠피자의 끝판왕 이라며

소개했는데

정말 그럴만하네요.

 

 

꿀이랑 토마토 때문에

먹는 동안 물기가 많이 생기긴 하는데

그래도 또띠아 도우가 바삭하더라고요.

정말 정말 맛있게 먹었고

앞으로 자주 만들어 먹으려고요 :)

 

 

 

 

 

 

 

 

 

초간단 또띠아 피자 만들기, 아이 간식으로 맥주 안주로 추천해요

오늘의 간식 어린이날 아이를 위한 간식으로 무엇을 만들어 줄까 하다가 요즘 피자를 조금씩 먹기 시작한 아이를 위해 두 가지 맛의 또띠아 피자를 만들어 주었어요. 또띠아 피자 재료 또띠아

arimarim.tistory.com

 

또띠아 토스트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무한도전 정또띠 간단한 아침식사로 추천해요

오늘의 요리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린 무한도전 ㅠㅠ 너무너무 좋아했고 재미있었던 무한도전에서 정준하 님이 푸드트럭을 하며 만들었던 또띠아 토스트를 만들어 보았어요. 그 당시 정준하 님

arimarim.tistory.com

 

고르곤졸라 피자 만들기 갈릭 치즈 피자 5분 완성!

오늘의 간식 이번에는 또띠아로 지난번보다 더더더 간단한 고르곤 졸라 피자를 만들었어요. 고르곤졸라 치즈가 들어가지 않은 고르곤 졸라 피자 ㅎㅎㅎ 이름은 갈릭 치즈 피자가 더 좋겠네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