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즘 모카번을 식빵이나 모닝빵을 활용해
쉽게 만들 수가 있길래
저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노오븐 무반죽빵 모카식빵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모카식빵 재료

실온버터
실온달걀
설탕
커피가루
밀가루
식빵 or 모닝빵



01

커피가루 2g을 약간의 물에 녹여주세요.
저는 양을 좀 늘려서 사용했어요.

 


02

실온에 둔 가염버터 20g
설탕 25g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03

계란 1개를 풀고
반만 넣어줍니다.

 

다시 한번 잘 섞어주세요.


04

녹인 커피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05

밀가루 15g을 채쳐 넣고 잘 섞어주세요.

*저는 중력분 사용했어요.


06

식빵 위에 발라줍니다.
두껍게는 2개
얇게는 3개까지 바를 수 있어요.


07

에어프라이어로 180도 8분 구웠어요.


08

커피랑 계란이 반 남았길래

모카필링을
한번 더 만들어
이번에는 2개에 두껍게 발라 구워보았어요.


09

망에 올려놓고 한 김 식혀주세요.


맛있게 구워진 모카식빵
향부터 너무 좋아요.

모닝빵에 만들면 좀 더
모카번처럼 만들 수 있겠죠?

 


두 개를 겹쳐 가운데 버터를 발라 먹거나
그냥 먹거나 취향껏 먹으면 될 것 같아요.


모카필링을 얇게 발라 구운 식빵이고요.


모카필링을 두툼하게 바른 필링입니다.

 

둘 다 맛있어요ㅎㅎ

한쪽에 얇게 발라서 굽고

뒤집어서 다시 얇게 바르는 방식으로

양면에 발라도 맛있을 것 같아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으니

모카필링은 취향껏 올려 구우면 될 것 같네요 :)

 

 

 

 

 

식빵 메론빵 만들기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오늘의 간식 메론빵 좋아하시나요? 저는 일본에 놀러 갔을 때 유명한지 모르고 사 먹었는데 넘 맛있어서 와구 와구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ㅎㅎ 암튼 요즘 빵 반죽하고, 발효하고 하는 게 좀 귀찮

arimarim.tistory.com

 

 

시리얼 토스트 만들기 리얼 겉바속촉 시리얼 프렌치 토스트!!

오늘의 요리 3년 전에 남편이 먹고 싶다 길래 국가비 님 레시피로 시리얼 토스트를 만들어 먹었어요. 아이한테 뭐 색다른 식빵 레시피 만들어 줄 거 없을까 생각하다가 시리얼 토스트가 떠올라

arimarim.tistory.com

 

 

식빵 핫도그 만들기 간식으로 딱 좋은 식빵 요리 에어프라이어 간식

오늘의 간식 이사하면서 오래된 에어프라이어는 정리하고 새로 에어프라이어를 들여서 오랜만에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간식을 만들어 보았어요. 식빵과 소시지로 간단히 만드는 식빵 핫도그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