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풍자님 레시피로
꼬치 어묵 잔치국수를 만들어 보았어요.
칼질을 잘해서 그런지 엄청 휘리릭 만들고
꼬치 어묵이 올라가는 게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따라 만들어 보았네요.
 


꼬치 어묵 잔치국수 재료
 
소면
당근
양파
대파
애호박
 
멸치육수팩
어묵
양조간장
액젓
꽃소금


 

01
 
당근 1/2
양파 1
대파 1/2
애호박 1/2
 
모두 채 썰어 준비합니다.
 

 

02
 
물 1.2L에
멸치 육수 팩
대파 1대
양파 1개
어묵 2~3장을 넣고 육수를 내주세요.
 

 

03
 
육수가 팔팔 끓으면
약불로 줄여 
대파와 양파가
흐물흐물해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04
 
모든 재료를 건져 줍니다.
 
*어묵은 접시에 빼서 식혀 주세요.
 

 

05
 
대파 제외
썰어놓은 야채들을 넣어 주세요.
 

 

06
 
야채가 익기 전
양조간장 1큰술
액젓 1큰술을 넣고
꽃소금으로 간을 맞춰 주세요.
 
*영상에서는 참기름도 넣었는데
저는 참기름은 생략했어요.
 

 

07
 
야채가 익을 때까지 팔팔 끓여 주세요.
 

 

 

08
 
한쪽에서는 소면 2인분을
팔팔 끓여
찬물에 전분기를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풍자님은 육수에 바로 면을 투하했는데
저는 육수가 텁텁해지는 게 싫어서
따로 삶았어요.
 

 

09
 
식은 어묵은 꼬치에 끼워 주세요.

 

10

 

육수는 대파까지 넣어 팔팔 끓이고

 

 

11

 

그릇에 소면과

어묵 꼬치를 담아 주세요.

뜨거운 잔치국수 육수도 부어줍니다.

 

 

꼬치 어묵이 올라간

맛있는 잔치국수입니다.

 

야채가 많이 들어가 남편이 불만이네요 ㅎㅎㅎ

 

 

사진 보니 또 먹고 싶네요.

어릴 때는 잔치국수 싫어했는데

이제는 너무 맛있어요 ㅎㅎ

 

양념장이 필요하면

청양고추 취향껏

파 송송

다진마늘 1큰술

간장 자박하게

고춧가루 1/2큰술

참기름 1/2큰술 넣고 섞어

올려 먹어도 맛있답니다 :)

 

 

 

 

 

 

 

백종원 닭칼국수 만들기 닭한마리 칼국수 만드는 법 특별한 닭칼국수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늘은 백종원 님 레시피로 닭 칼국수를 만들어 보았어요. 평소처럼 닭을 오래 삶고 살코기를 찢고 그렇게 만드는 레시피가 아니라 백종원 님의 방식으로 더 간단하게 만드는 닭칼

arimarim.tistory.com

 

 

어묵 잔치 국수 끓이기 어묵 국수 어묵 계란 국수 초간단하게 끓이는 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어묵을 이용해 간단하게 어묵 잔치국수를 만들었어요. 일반 잔치국수 보다 훨씬 간단하게 끓일 수 있고 맛도 좋아서 간단한 점심을 찾고 있다면 어묵 국수를 추천합니다. 어

arimarim.tistory.com

 

 

멸치육수가 진하게 우러난 뜨끈한 잔치국수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어릴 때는 엄마가 멸치 육수 진하게 내서 잔치국수를 끓여주시면 어린 제 입맛에는 별로 맛이 없더라고요. 잔치국수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잔치국수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