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올라오는 레시피들을
다 따라 만들어 먹기는 힘들어도
즐겨보는 이연복 셰프님 채널에
라면 계란찜 레시피가 올라왔는데
너무 신박하고 자투리 야채 활용하기에도 좋아서
바로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라면 계란찜 재료
 
라면
자투리 야채들
치즈


 

 

01
 
영상에는 계량컵 300cc에 맞춰
계란을 깨 넣었는데
계란이 엄청 많이 들어가더라고요.
 
저는 전자레인지 사용가능한
그릇에 계란 3개만 사용했어요.
 

 

02
 
야채는 파, 당근, 양파, 버섯 등
냉장고에 쓰다 남은 재료를
잘게 썰어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냉동실에 있던
팽이버섯
쪽파
옥수수
피망을 사용했어요.
 

 

03
 
기존 레시피는
계란 300cc
물 100cc인데
 
물은 대충 반컵 정도 넣고
잘 섞었어요.
 

 

04
 
라면은 해물 라면을 추천하긴 했는데
집에 안성탕면만 있어서
안성탕면을 사용했어요.
 

 

05
 
면은 2~3분 정도만 짧게 삶아 주세요.
 

 

06
 
물을 버리고
면을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07
 
계란물에 스프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08


라면도 넣고 섞어 줍니다.
 

 

09
 
뚜껑 덮고
전자레인지 800W 7분 돌려주세요.
 

 

10
 
속이 잘 익었는지 확인한 후
치즈 한 장을 올려
1분 동안 더 돌려줍니다.
 

 

너무너무 간단하고
자투리 채소 활용하기에도 좋은
이연복 셰프님의
라면 계란찜 완성입니다.
 

 

라면 스프로 간도 뚝딱 맞추니
이렇게 쉬울 수가 없네요.
 

 

술안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죠?ㅎㅎ

참고로 저는 옥수수를 넣었더니

톡톡 씹는 식감때문에 더 좋았어요.


신박하고 맛있는
라면 계란찜
한번 만들어 보세요!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 치즈 듬뿍 계란찜 만들기

오늘의 요리 그냥 계란찜은 심심하니까~ 이번에는 뚝배기에 치즈 듬뿍 넣고 치즈 계란찜을 만들어 봤어요. 부드러운 계란찜과 치즈의 조합이 아주 굿굿굿입니다. 치즈 계란찜 재료 계란 다시마

arimarim.tistory.com

 

 

이연복 셰프 라면 볶음짬뽕 레시피 라면으로 볶음짬뽕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유튜브를 보다가 이연복 셰프님의 라면 볶음짬뽕 레시피가 뜨길래 집에 있는 재료들 만으로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라면 볶음짬뽕 재료 라면(매운거) 새우 오징어 고기 표고

arimarim.tistory.com

 

 

라면으로 새우 초면 만들기 누룽지탕 라면 만드는 법 라면으로 만드는 일품요리

오늘의 요리 중식의 대가 여경옥 셰프님이 라면으로 맛있는 일품요리를 만드는 걸 알려주셔서 집에 있는 재료들로 저도 쉽게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누룽지탕 라면 새우 초면 재료 새우 청경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