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처치곤란 레그 햄으로 또 뭘 만들어 먹을지 찾아보다

크리스마스 햄으로도 불리는

레그 햄을 직접 만들어 먹는 유튜버 분을 봤네요.ㅎㅎ

수비드 기계에 훈연 기계에~~ 대애박~~

무튼 그분이(정육왕) 레그 햄을 만들어서

잠봉뵈르 샌드위치를 만들어 드시길래

저도 처치곤란 햄으로 잠봉뵈르 샌드위치를 만들었어요.

 

잠봉 뵈르 샌드위치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빵인 바게트를 반으로 자른 뒤

그 속에 잠봉(Jambon, 얇게 저민 햄)과 뵈르(Beurre, 버터)를

채워 넣은 프랑스 국민 샌드위치라고 해요.

 

 


잠봉 뵈르 샌드위치 재료

 

바게트

얇게 저민 햄

버터


 

01

 

바게트 빵은 입천장 아플까 봐 ㅎㅎ

파니니 빵까지 두 종류로 준비했어요.

 

 

02

 

바게트 빵은 양쪽 끝을 자른 후

반을 갈라줬고요~

파니니 빵은 사진은 없지만

그냥 반 갈라줬어요.

 

 

03

 

먹어도 줄지 않는 햄을

최대한 얇게 썰어 줬어요.

마치 케밥을 만드는 기분이더라고요.

 

 

04

 

버터는 루어팍을 사용했고

햄 자체가 많이 짭조름하기 때문에

무염으로 사용했어요.

 

버터는 두툼하게 잘라서 올리면 좋은데

남편의 요청으로 

저는 조금 얇게 넣었어요.

 

 

05

 

얇게 잘라놓은 햄도 듬뿍 올려준 후

잘라줬어요.

 

 

라면 끓이는 것보다 쉽네요. ㅎㅎ

파니니 빵에는 잼도 조금 올려 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잼 안 넣은 게 더 맛있었어요.

 

 

담백하면서 짭짤 고소하고

버터의 풍미까지~

간단한 세 가지 재료가 아주 잘 어울려요.

바게트 빵도 생각보다 입천장이 하나도 안 아팠어요.ㅋㅋ

그나저나 햄은 아직도 사용한 티가 안 나네요. 🤪

 

 

 

 

 

 

 

 

 

롤토스트 만들기 돌돌 말아 한입에 쏙~

오늘의 간식 하... 왔습니다. 1년에 한 번씩 남편이 회사에서 받아오는 처치곤란 레그 햄 ㅠㅠ (벌써 1년이 지났다니...) 이것보다 더 큰것도 있는데 이만한 걸 줘서 다행인 건가 싶기도 하네요. ㅎ

arimarim.tistory.com

 

감자에그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 터널샌드위치/ 공룡알빵/ 감드위치

오늘의 요리 남편이 유튜브에서 감자 에그 샐러드를 만들어서 바게트 빵 속을 파서 샌드위치를 만드는 걸 봤는데 아침으로 만들어 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리하여 저도 감드위치를 만들어 봤어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