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에그 인 헬을 만들어 먹고 

토마토 소스가 남아서

냉파 요리로  양배추 피자를 만들었어요.

 


양배추 피자 재료

 

양배추

계란

양파, 양송이, 새우, 버섯, 콘 옥수수

모차렐라 치즈

파슬리

토마토 소스

소금


 

01

 

양배추는 깨끗이 씻어

잠시 물에 담갔다가 빼주세요.

심지 부분은 잘라내고

물기를 어느 정도 말려줍니다.

물기가 마르면 다지기로 다져 주세요.

계란은 사용하는 양배추 양에 따라

2~3개 정도와 소금 약간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저는 양배추 1/4통 정도 사용했어요.

 

 

02

 

양배추 피자를 오븐에 구울게 아니라서

토핑 할 재료들은 따로 볶아 줬어요.

양송이버섯, 냉동 새우, 베이컨, 양파를 조금씩 볶아서 준비하고

캔 옥수수는 물기를 빼주었어요.

 

 

03

 

달군 팬에 기름 두르고

양배추 도우를 동그랗게 만들어 준 후

중 약불에서 뚜껑 닫고 구워 주세요.

아랫면이 타지 않는지 잘 체크하면서 구워 주세요.

 

저는 대략 4~5분 정도 구웠어요.

 

 

04

 

한쪽면이 잘 익었으면

접시 등을 이용해 조심히 뒤집어 준 후

토마토소스를 듬뿍 발라 주세요. (약불)

그 위에 볶아 놓은 토핑들을 뿌려 주세요.

 

 

 

05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뿌려 줍니다.

저는 코티지치즈도 올려 줬어요.

재료들이 다 익었기 때문에

약불에서 뚜껑 닫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만 기다려 주세요.

 

 

06

 

접시로 조심히 옮겨 담은 후

파슬리까지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오븐에 치즈 한번 구워주면

더더욱 맛있겠네요.  :)

 

 

맛있게 먹기 위해

피자 모양으로 잘라 줬어요.

 

 

손으로 피자처럼 잡고 찍고 싶었는데

참을 수 없이 넘나 뜨거운 것! ㅎㅎ

양배추 도우라서 밀가루 피자 맛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그래도 피자 느낌 나요~ ㅎㅎ

맛있어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피자가 너무 먹고 싶을 때

피자 대용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을 거 같고

건강상의 이유로 먹고 싶지만

피자를 잘 못 드시는 분들 한테도 좋을 거 같네요.

 

 

 

 

*양배추는 맛있다고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복부 팽만감이 생길 수 있어요.

적당히 드시와요~

 

 

양배추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컬리플라워 라이스를

모짜렐라 치즈랑 섞어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뒤

피자 도우로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

 

 

 

 

 

고구마 피자 토스트, 고구마 식빵 피자 만들기

오늘의 요리 장 보고 와서 늦은 점심으로 급하게 만들어 먹었던 고구마 피자 토스트~!! 일반 피자 토스트보다 더 든든해요. 재료 삶은 고구마 식빵 통조림 옥수수 피망 베이컨 양파 케첩 모짜렐

arimarim.tistory.com

 

 

에그인헬 만들기, 샥슈카 쉬운 레시피로 맛있게~

오늘의 요리 샥슈카란? 토마토소스와 각종 야채, 향신료를 첨가하여 만든 스튜에 데친 달걀을 첨가한 음식으로 지중해와 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다고 해요. 또 다른 이름은 에그 인 헬 ㅎㅎ 이

arimarim.tistory.com

 

 

양배추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다 보니까 양배추도 평소보다 많이 먹게 되는데 양배추로 또 어떤 걸 해 먹을까~ 오꼬노미야끼를 해 먹을까~ 하다가 오꼬노미야끼는 소스랑 반죽 때문에 그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