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삼겹살을 구워 먹으려고 사 왔다가

뚝딱이 형 레시피 중에

된장 삼겹살 레시피를 보고

밥반찬으로도 좋고

자주 구워 먹는 일반 삼겹살 보다

맛있을 것 같아

된장 삼겹살을 만들었어요.


된장 삼겹살 재료

 

삼겹살 400g

진간장 1큰술

된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1큰술

양파 1/2개

물 180ml

청양고추 4개

홍고추

대파 1대

후추

통깨


 

 

01

 

삼겹살은 400g을 사용했어요.

 

*참고로 영상에서는 통 삼겹살을 사용했어요.

 

 

02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겉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주세요.

 

 

03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양파 1/2개를 찹찹 썰고

사진에는 없지만 대파 1대와

청양고추, 홍고추를

썰어 주세요.

 

 

04

 

잘 구워진 삼겹살은 따로 빼두고

삼겹살을 구운 팬에

 

진간장 1큰술

된장 크게 1큰술

다진 마늘 크게 1큰술

설탕 1큰술을 넣어주세요.

 

 

05

 

약불에서 양념을 잘 섞어준 후

양파를 넣고 살짝만 볶아 줍니다.

 

 

06

 

물 180ml와

구워놓은 삼겹살을 넣고

양념이 베일 때까지 중불에서 졸여 주세요.

 

양념이 반 이상 졸았으면

청양고추 4개와

대파 1대를 넣고

양념이 타지 않게 잘 섞어 줍니다.

 

 

07

 

양념이 꾸덕하게 졸았으면

후추 약간과 깨를 취향껏 뿌려 주세요.

 

 

홍고추를 넣어야 비주얼이 더 예쁜데

똑 떨어져서 못 넣었네요. ㅠㅠ

 

 

이번 레시피는 저랑 남편 입맛에는

쏘쏘 했어요...

약간 느끼하게 만들어져서...

아무래도 삼겹살 기름이 너무 많이 들어간 듯해요.

맵찔이들이라 청양고추도 듬뿍 넣지를 못했고요.

고춧가루를 조금 추가할 걸 그랬나 봐요.

 

그래도 댓글에는 엄청 맛있다는 분들이 훨씬 많으니

된장과 삼겹살의 조합 좋아하시는 분들은

도전해 보세요. :)

 

 

 

 

 

 

지글 지글~ 고추장 삼겹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 사진첩을 보다가 빨갛게 고추장 양념을 한 고추장 삼겹살이 먹고 싶어서 오랜만에 만들어 봤어요 양념은 비슷한데 제육볶음이랑은 또 다른 맛이 나는 게 참 신기한 거 같아요

arimarim.tistory.com

 

항정살 된장구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남편이 좋아하는 요리 중에 하나인 항정살 된장구이를 만들었어요 너무 다이어트식만 먹으면 힘드니까 중간중간 일반식도 먹어 줘야겠죠?ㅎㅎ 재료- 항정살, 양파, 마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