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이미 구운 삼겹살이

애매하게 남았거나

구워 먹을 삼겹살이

애매하게 남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는 그럴 때 삼겹살과 쌈장으로

맛있는 삼겹살 쌈장 볶음밥을 만들어요.


 

삼겹살 쌈장 볶음밥 재료

 

삼겹살

대파

김치

쌈장

간장

굴소스

참기름

통깨

 


 

01

 

저는 애매하게 남은 삼겹살을

바삭하게 구워 사용했어요.

맛있게 구워진 삼겹살을

잘게 잘게 가위로 잘라 주세요.

 

 

02

 

대파도 약 1/2대를 썰어 줍니다.

 

 

03

 

김치는 씹히는 맛을 위해

2장 정도 잘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04

 

삽겹살이 구워진 팬에

대파를 넣고

약불로 줄여 파향이 나도록 볶아주세요.

 

*삼겹살 기름이 너무 많은 경우에는

키친타월로 어느 정도 닦아내주세요.

구워진 삼겹살을 사용할 경우에는

식용유를 살짝 넣어줍니다.

 

 

05

 

파 향이 올라오면

가스불을 중강불로 올리고

김치를 넣고 볶아주세요.

 

 

06

 

김치가 볶아지면

구워놓은 삼겹살을 넣어주세요.

 

 

07

 

밥도 크게 두 공기 넣었어요.

 

 

08

 

지금까지 볶은 재료들과

잘 어우러지도록

밥과 섞어 주세요.

 

 

09

 

이제 쌈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쌈장은 사진만큼 두 번 넣었어요.

약 1/2스푼

 

 

10

 

가운데 구멍을 만들고

간장 1스푼을 살짝 태워

볶아줍니다.

 

 

11

 

감칠맛을 확 끌어올릴

굴소스도 1/2스푼 넣어주세요.

 

 

12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쪼르륵 둘러

마무리합니다.

 

 

고기와 김치가 적당히 씹히는

맛있는 삼겹살 볶음밥 완성이에요.

남편 도시락으로도 싸줬는데

너무 맛있다고 계속 만들어 달라고 하네요 ㅎㅎ

 

 

삼겹살이 남았다면

꼭꼭 쌈장 삼겹살 볶음을

만들어 보세요!

 

 

 

 

 

 

 

 

대패 삼겹살 김치전 만들기 대패 김치전 만드는 법 대패삼겹살 요리

오늘의 요리 집에 항상 쟁여 두는 대패 삼겹살을 이용해 대패 삼겹살 김치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그냥 김치전도 맛있는데 대패 삼겹살까지 들어가 더 맛있는 대패 김치전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arimarim.tistory.com

 

 

삼겹살 덮밥 만들기 차슈덮밥 레시피 돈부리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얼마 전에는 닭다리 살로 돈부리를 이번에는 삼겹살로 돈부리를 만들어보았어요. 한 그릇 요리로 좋은 단짠단짠 맛있는 삼겹살 덮밥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차슈덮밥 재료 삼겹살

arimarim.tistory.com

 

 

대패삼겹 부추볶음 만들기 간단한 대패삼겹살 요리 성시경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성시경 님의 레시피로 요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들어가는 재료도 많지 않아서 꽤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대패삼겹 부추볶음 레시피입니다. 대패삼겹 부추볶음 재료 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